대구시설공단, 코로나19발 지역사회 위기극복 기여 감사패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0-06-01 1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 겪는 대구 남구 위기극복에 기여한 공로

  •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대구시설공단, 대구 남구청장으로부터 코로나19발 지역사회 위기극복 기여 감사패 받아(좌측부터 조재구 대구시 남구청장, 김석동 대구시설공단 사업운영본부장). [사진=대구시설공단 제공]


대구시설공단(이사장 김호경)은 6월 1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 남구의 지역사회 및 주민생활 안정화를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재구 남구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대구시설공단은 지역사회 내 코로나19의 확산이 정점을 찍은 지난 3월 한 달간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업무지원단’을 남구청과 남구보건소에 파견해 다양한 지원업무를 펼친 바 있다.

총 44명으로 구성된 업무지원단은 남구보건소에서 확진자 증상관리 업무, 방역현장 확인 등의 업무를 지원했다. 또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인 나드리콜 차량 12대를 활용해 자가격리자를 위한 긴급 생필품 등 구호물품 박스를 전달해 남구청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했다.

또한, 공단은 보유하고 있는 트럭 등의 차량을 활용해 남구보건소와 대구의료원의 긴급 의료물품 수송도 적극 지원했으며 다중이용시설의 철저한 방역을 통해 지역사회 내 혼란 조기 종식과 도시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4월부터는 인근 식당 선결제와 각종 구매, 용역, 공사 대금 선지급 등 착한소비운동과 대구·경북 농산물 공동구매 등을 통해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 밖에도 상반기 재정지출을 전년 대비 약 40억원 확대해 소상공인들의 위기극복을 돕고 있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를 위해 공단과 직원들이 함께 기울인 노력을 인정받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시민의 공기업인 우리 공단이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