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식 교수 누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20-05-27 2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퀴즈'에 등장한 김동식 교수가 화제다.

27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럭'에는 현실판 '슬기로운 의사생활' 특집으로 국내 대표 간이식 명의 김동식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감담췌외과 교수가 출연했다.

김 교수는 화제의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익준(조정석 분) 교수의 현실판 버전으로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이날 방송에서 김동식 교수는 "의대생 시절 록밴드 보컬리스트였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출신의 김 교수는 외과수술 중에서 까다롭기로 손꼽히는 간이식 분야의 권위자다. 

김 교수는 고려대 의료원 산하 3개 병원 간이식 의료진 인프라를 통합한 통합 간이식팀(Liver Transplantation – Korea University Remedy Ensemble, LT-KURE)을 이끌고 있다. 간이식팀은 안암의 김동식 교수와 유영동 교수, 구로의 박평재 교수와 김완준 교수, 안산의 한형준 교수가 참여하고 있다.

김 교수는 2015년 대한민국 보건의료대상 종합병원부문 수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듬해 제 44차 한국간담췌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 학술상과 제 38차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학술대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사진=tvN '유퀴즈' 방송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