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포스트 코로나19' 투자전략 지침서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지훈 기자
입력 2020-05-26 1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슬기로운 인간생활'…언택트 사회·인프라 변화 등 분석

[사진=유안타증권 제공]


유안타증권은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의 사회, 경제, 산업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엮은 '슬기로운 인간생활-코로나 이후의 세상을 준비한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은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전세계 경제 변화를 예측하고 고객에게 선제적인 투자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책자 발간을 준비했다.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 18명은 △언택트(Untact) 사회 △사회·경제 인프라의 변화 △산업과 시장의 변화 등 세 가지 파트로 나눠 코로나19 이후 바뀔 세상의 모습을 전망했다.

언택트 사회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생활 변화가 기존 온라인 생활 확대를 더욱 심화시킬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e커머스와 배달, 가정간편식(HMR),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소비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이를 위한 전자결제 시장도 성장하고 언택트 생활 장기화로 비대면 금융거래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회·경제 인프라의 변화에서는 언택트 사회가 확대될 경우 사회·경제적 인프라 변화에 대해 살폈다. 급증한 통신 트래픽 처리를 위한 5세대 이동통신(5G) 투자 및 활용 증가, 원격 근무와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증가에 대한 구체적인 산업 분석 내용 등이 담겼다.

산업과 시장의 변화에서는 현재의 어려움을 겪은 뒤 전세계 고용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투자가 이뤄질 전기차와 배터리 산업, 코로나19로 촉발되고 더욱 앞당겨질 전세계 공공보건의료 투자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과 전망을 실었다.

마지막으로 세상 변화의 흐름을 주도하고 관련 산업을 선도할 국내외 수혜 기업 32개를 정리해 코로나19 이후의 세상을 준비하는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책자는 유안타증권 전국 지점에서 접할 수 있다.

박기현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한국의 위상은 오히려 높아지고 있고 경제지표도 미국이나 유럽보다 양호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성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