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편의 시설 개편 ‘기다림도 즐겁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0-05-22 08: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기공간, 새로 개발한 어린이박물관 로고와 디자인으로 장식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대기공간. [사진=국립중앙박물관 제공]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이 어린이박물관 편의 시설을 개편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22일 “어린이박물관의 입구, 관객 대기실, 도시락 쉼터 등 관객 편의 시설을 전면 개편하여 어린이들을 맞이한다”고 전했다.

이번 개편은 어린이와 가족 관객들이 박물관을 더욱 친숙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수 있도록 것이다.

박물관 입장을 기다리는 관객들이 대기하는 공간은 이번 개편의 중심이다. 새로 개발한 어린이박물관 로고와 참신한 디자인으로 장식된 아늑한 공간은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대기 시간을 설렘과 기대감으로 채워 준다.

새 로고를 활용해 만든 대형 상징 조형물은 어린이박물관 입구에 자리한 멋진 랜드마크다. 어린이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구현한 이 조형물은 가족의 박물관 방문을 기념하는 뜻깊은 촬영 장소로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온라인 예약제를 확대하고 무인 입장권 발권기를 설치하면서 박물관 입장 공간의 모습도 확 바뀌었다. 다소 번잡했던 입장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확보한 공간은 유모차 보관소, 사물함 등 관객들의 세세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장소로 활용했다.

즐거운 전시 관람과 체험 활동 뒤에 필요한 것은 가족과 함께 맛있는 도시락을 먹는 일이다. 많은 관객들이 애용해 온 도시락 쉼터도 이번에 더욱 쾌적한 공간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

앙증맞은 디자인의 식탁과 의자는 가족 단위의 관객들이 도시락을 즐기기에 좋다. 쉼터에는 박물관에서 즐길 수 있는 전시와 체험 활동을 담은 영상과 어린이 권장 도서도 비치됐다. 또한 어린이박물관 안에 있는 널찍한 독서 휴게실도 어린이들의 멋진 쉼터로 거듭 났다. 이 쉼터에서는 유아 전용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