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칼, 오늘 이사회…대한항공 유상증자 참여할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20-05-14 0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한항공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하기로 한 데 이어 대주주인 한진칼도 유상증자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14일 재계에 따르면 한진칼은 이날 오전 이사회를 열고 대한항공 유상증자 참여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대한항공은 전날 서울 중구 대한항공 서소문 빌딩에서 이사회를 열고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하기로 결의한 바 있다. 유상증자는 주주 우선 배정 후 실권주를 일반공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한항공의 지분을 보통주 기준 29.96%(우선주 포함 29.62%) 보유하고 있는 한진칼 역시 대한항공의 유상증자에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재계에서는 한진칼이 어떤 방식으로 자금을 조달할지 주목하고 있다. 한진칼의 여유 자금이 충분하지 않은 데다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연합(KCGI, 반도건설)'과의 경영권 분쟁이 마무리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단 전날 대한항공이 총 발행주식의 20%를 우리사주조합에 우선 배정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한진칼의 자금 조달 부담은 다소 줄게 됐다. 당초 한진칼이 대한항공의 유상증자에 참여하려면 지분율에 따라 3000억원가량을 조달해야 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우리사주조합 우선배정으로 2400억원가량을 마련하면 유상증자 참여가 가능해진다.

추가 자금 확보 방안은 추후 별도 이사회를 열어 결정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한진칼 자체 유상증자보다는 지분이나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받는 방안이 유력하다.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의 정기주총이 열린 서울 중구 한진빌딩.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