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클럽 집단감염, 가용한 모든 자원 활용해 확산 차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20-05-09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든 수단 동원해 최단시간 내 접촉자 찾아낼 것"

  • "신분노출 원치않는 클럽 방문자 상당수…신원 보안에 각별히 유의"

정세균 국무총리가 휴일인 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9일 서울 이태원 클럽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과 관련해 "가용한 모든 자원을 활용해 최선을 다해서 확산 차단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우리는 지금 시험대에 올랐다"면서 "이번 지역 감염을 더 이상 확산시키지 않고 여기서 막을 수 있는지 여부가 향후 방역의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연휴 기간 지역 감염이 이어진 것에 대해 "우려했던 '조용한 전파자'에 의한 유흥시설에서의 집단 감염으로 보인다"며 "대구에서 값비싼 대가를 치르고 얻은 교훈과 같이 신속하고 광범위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역학조사를 통한 발 빠른 접촉자 탐색을 주문하기도 했다. 

다만, 그는 유흥시설 특성상 1500여 명의 이태원 클럽 방문자 중 신분을 드러내기를 원하지 않는 시민도 생길 것에 대한 우려의 시선을 내비치기도 했다. 정 총리는 신원 보안에도 각별한 유의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방대본과 지자체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최단 시간 내 이분들을 찾아내서 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관련 기관은 접촉자를 찾기 위한 정보 조회 요청을 최우선으로 즉각 처리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연휴 기간인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이태원 클럽과 그 인근에 계셨던 분들은 자신과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증상이 없더라도 가까운 선별 진료소를 찾아 진단 검사를 받아주기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지난 8일 한 달간 전국 클럽 등 유흥시설에 운영자제를 권고하는 행정명령을 내렸고 방역 지침을 위반해 운영하는 시설엔 벌칙 부과와 운영 중단 명령이 내려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