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픽처스, 2년 간 모든 개봉작 IMAX 포맷으로 발매

최송희 기자입력 : 2020-05-08 15:34
소니픽처스가 향후 2년간 수백 여개 작품을 IMAX 포맷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8일 소니픽처스는 "향후 12개월 간 최소 100개의 신작을 출시하고 이후 수백 여개의 영화가 추가로 발매된다. IMAX Enhanced는 이를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을 위한 소니 픽처스의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 범위를 대폭 확대하게 된다. 해당 IMAX Enhanced 영화는 유럽, 북미,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IMAX Enhanced는 IMAX 고유의 화질, 사운드, 스케일을 영화관 밖에서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프로그램으로, IMAX 디지털 리마스터링된 4K HDR 콘텐츠와 DTS 프리미엄 오디오가 결합된 컨텐츠를 최고급 가전제품 및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사진=소니픽처스]


소니 픽처스의 뉴 디지털 디스트리뷰션 담당 수석 부사장인 피트 우드는 "전설적인 소니 픽처스의 기존 작품들은 물론, 새로운 개봉작을 통해 IMAX Enhanced 프로그램의 지원을 확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그동안 소니 픽처스가 IMAX 및 DTS와의 협력을 통해 이뤄온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콘텐츠 확대와 지원 강화를 결정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IMAX Enhanced에 대한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협약은 IMAX Enhanced가 안목있는 소비자들에게 선사하는 고품질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지닌 가치에 대한 소니 픽처스의 신념을 보여준다. 언제 어디서나 시청자들에게 뛰어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소니 픽처스는 IMAX Enhanced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를 통해, 이제 가정에서도 최고의 기술로 영화를 감상하길 원하는 시청자들에게 한층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IMAX의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 패트릭 맥클리몬트는 "이번 발표는 고품질 홈 엔터테인먼트의 재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온 소니 픽처스, IMAX, 그리고 DTS에 있어 새로운 마일스톤이 되었다. 소니 픽처스의 라이브러리는 팬들에게 여러 장르의 방대한 영화 목록을 제공한다. 소비자 가전 제조업체 및 스트리밍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획기적인 기술과 콘텐츠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분야에서 모멘텀을 이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엑스페리의 시네마, 홈, 디지털 미디어 및 스트리밍 솔루션 부문 총괄 겸 수석 부사장인 빌 네이버스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파트너들이 생태계 전반에 걸쳐 IMAX Enhanced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와 상당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소비자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소니 픽처스의 풍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는 최고의 화질과 사운드, 스케일을 그대로 유지하는 IMAX Enhanced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독보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소니 픽처스의 다양한 영화들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프리미엄 콘텐츠 경험을 위한 IMAX Enhanced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현재 IMAX Enhanced 콘텐츠 라이브러리에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주만지: 넥스트 레벨' ▲스'파이더맨: 홈커밍' ▲'베놈' ▲'나쁜 녀석들: 포에버' ▲'주만지: 웰컴투더정글'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온리 더 브레이브'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좀비랜드: 더블 탭' ▲'어 뷰티풀 데이 인 더 네이버후드' ▲'작은 아씨들(2019') ▲'미녀 삼총사 3'(2019)와 같은 인기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포함돼 있다.

현재 전 세계 14개국에 걸쳐 4개의 스트리밍 플랫폼과 17개 소비자 가전제품 제조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IMAX Enhanced는 IMAX가 독점 개발한 최신 디지털 리마스터링 기술을 사용해 4K HDR 영상을 더욱 생생한 컬러로 제공한다. 몇몇 엄선된 IMAX Enhanced 콘텐츠는 IMAX 고유의 확장된 화면비를 제공하여 전체 화면을 풀 스케일로 감상할 수 있다.

또 IMAX와 DTS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할리우드 사운드 믹서들과 협력, 가정용 오디오 기기에 적용된 DTS:X 코덱 기술을 사용해 강력하고 몰입감 넘치는 IMAX 시그니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DTS와 IMAX는 가정에서도 최상의 시청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IMAX Enhanced 콘텐츠 재생에 최적화된 ‘아이맥스 모드’도 개발 중에 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