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망] 스타들이 동참하기 시작한 '덕분에 챌린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궁진웅 기자
입력 2020-05-08 0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스타그램 캡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세계가 봉쇄된 지난 3개월.

각국은 봉쇄 완화를 준비 중이고, 사람들은 다시금 일상으로 복귀할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현장을 지키는 의료진을 향해 세계는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우리나라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지난달 ‘의료 영웅’을 위한 특별한 캠페인으로 ‘덕분에 챌린지’를 시작했다.

초기부터 피겨스케이팅 김연아 선수를 비롯해 가수 보아, 송가인, 에이핑크 등 연예인부터 정·재계인, 스포츠 스타, 일반 시민들까지 각계각층이 참여했다.

최근에는 배우 김혜수와 송혜교, 박보검, 수지, 강다니엘 등 유명 연예인들이 동참하며 의료인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더불어 챌린지는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엄지를 치켜든 손을 다른 손으로 받치는 수어 동작의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캠페인이다.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한 가수 보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공]
 

덕분에 챌린지로 감사를 전하고 있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중앙방역대책본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4월 27일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기에 앞서 참석자들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치료하고 있는 의료인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연합뉴스]
 

6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20 프로야구 SK 와이번스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 3회 말 SK 공격 2사 1루 상황에서 홈런을 친 SK 한동민(오른쪽)이 홈으로 들어와 동료 정의윤과 '덕분에 챌린지' 동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우 송혜교 인스타그램]
 

[배우 김혜수 인스타그램]
 

[배우 박보검 인스타그램]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배우 한효주 인스타그램]

[김연아 선수 인스타그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