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청소년들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 제공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4-26 11: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남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하남시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하남마을체험처를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마을체험처 발굴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지역자원을 활용,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설계하고, 지역 체험콘텐츠를 활성화 하고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협업으로 ‘하남마을체험학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2021년도 하남혁신교육지구 운영계획에 따라 추진되는 진로직업체험 교육기부사업으로 마을체험처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올 하반기부터 시범 운영 후 본격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하남시 소재 민간단체, 협동조합, 법인, 개인사업자 대상이며 모집분야는 미래, 예술, 생태, 역사, 과학, 통일, 인성, 인문 등 총 8개 분야로, 최종 선정된 체험처는 초·중학생 대상, 일터소개, 직업 체험 등 진로탐색 체험장으로 활용된다.

체험장 모집 심사기준은 사업적격성, 사업효과성, 체험 장소 접근성, 안전관리 등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실사를 통해 관련 부서 및 현장전문 교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로 결정된다.

심사는 6월 중 실시되고 최종 결과 발표는 7월 중 홈페이지 공고와 함께 개별통지 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