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무관중 결승전, 아바타 등 온라인 응원 열기로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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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경조 기자
입력 2020-04-26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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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자사가 공식 후원하는 '2020 LCK 스프링 시즌' 결승전에서 온라인 응원 사진을 출력해 실제 경기장 좌석에 배치하는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을 선보였다. [사진=SK텔레콤]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LoL 파크'에서 열린 T1과 젠지 간 '2020 LCK 스프링 스플릿(시즌)' 결승 현장이 '아바타 응원단' 등 다양한 온라인 응원으로 뜨거웠다.

SK텔레콤은 자사가 공식 후원하는 2020 LCK 결승전에서 온라인 응원 사진을 출력해 실제 경기장 좌석에 배치하는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아바타 응원단은 점프AR 앱에 올라온 응원 사진을 출력해 구현한 것으로, 코로나19 여파로 관중 없이 열린 결승전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또 앱에 응원 구호 영상을 올리는 이벤트를 통해 선수들에게 팬들의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LCK 결승전은 점프VR 앱에서 일반 생중계와 함께 360도 VR로 생중계됐다. 360도 VR 생중계는 경기장 안의 게임 중계 스크린, 아나운서 멘트, 선수들의 표정 등을 생생하게 전달해 시청자들이 경기장에 가지 않아도 관중석에 앉아 있다고 느끼게 한다.

이와 함께 VR 리플레이를 통해 사용자가 게임 안으로 직접 들어가서 게임을 보는 듯한 새로운 관전 포인트도 제공한다.

코로나19 이후 e스포츠 시청 규모는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이날 T1과 젠지간 결승 경기도 온라인상에서 수백만 명 이상이 시청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게임에 참여한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무관중 경기였지만, 아바타 응원단이 있어 힘이 됐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돼 팬들의 실제 응원을 느끼면서 만나 뵙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e스포츠를 즐기는 방법 역시 '온라인' 전환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고객들이 생생한 온라인 응원을 경험하는 데 있어 '점프' 서비스가 해답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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