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 "마스크 MB필터 사칭업체 법적 조치 취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04-14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웰크론은 14일 보건용 마스크 핵심 소재인 멜트블로운(MB)필터 사기행각이 급증하자 관할 경찰서에 웰크론 필터대리점이나 임직원을 사칭한 이를 고발하는 등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MB필터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국내 유명 MB필터 업체를 사칭하며 출처를 알 수 없는 필터 원단을 국내산 고효율 MB필터 원단인 것처럼 속여 마스크 업체에 접근하는 사기 행각이 극성을 부리고 있다는 것이다.
 

[웰크론 로고]

웰크론 측은 최근 정식 공급업체로 등록되지 않은 업체 대표가 자신을 웰크론 필터 대리점 사장으로 소개하며 웰크론의 MB필터 원단을 대량으로 공급해 줄 테니, 마스크 완성품을 대신 납품해 달라며 업체들에 접근해, 출처를 알 수 없는 MB필터 판매를 시도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또다른 업체 임원도 웰크론 임원을 사칭하며 MB필터 판매를 시도하다 사기행각이 들통나는 사례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보건용 마스크 품귀 현상이 일던 지난 2월초부터 MB필터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스크 제조업체로서는 당장 MB필터를 구하지 못하면 공장을 가동하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대량으로 MB필터를 구입할 수 있다는 이들의 말에 현혹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웰크론에서는 관할 경찰서에 웰크론 필터대리점이나 임직원을 사칭한 이들을 고발하는 등 법적 조치를 취하는 한편,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추가적인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웰크론 관계자는 “MB필터와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24시간 생산라인을 풀가동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동참하고 있는 상황에서, MB필터 사기행각으로 피해를 입는 마스크 제조업체 발생이 우려된다”며 “강력한 법적 조치뿐만 아니라 사전에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