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심, 사모펀드 관련 조범동 재판 '증인 불출석 사유서' 제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혜원 인턴기자
입력 2020-04-14 12: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사모펀드 의혹과 관련해 기소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5촌 조카 조범동씨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재판부에 전달했다.

13일 법원에 따르면 정 교수는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부장판사 소병석)에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당초 정 교수의 증인신문은 오는 20일 열릴 예정이었다.

재판부는 정 교수를 증인으로 채택해달라는 검찰 측의 요청에 “정 교수에게 소명의 기회를 줘야 한다”며 지난달 30일 받아들인 바 있다.

정 교수 측의 사유는 아직까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재판부는 우선 오는 20일 정 교수에 대한 증인신문을 그대로 진행하고, 정 교수가 나오지 않을 경우 추후에 절차를 논의하기로 했다.

아울러 오는 27일에는 피고인신문을, 내달 11일 서증조사, 내달 18일 최후변론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조씨에 대한 사건 심리는 조만간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조씨의 범행 중 사모펀드 약정액 허위 보고, 허위 컨설팅 계약을 통한 횡령, 증거인멸 등 항목에서 정 교수를 공범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조씨 측은 ‘정 교수로부터 받은 10억은 원금과 일정 이자를 보장해주는 형태의 금전소비대차계약으로 일종의 대여금일 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정 교수도 ‘조범동에게 준 10억원은 투자가 아닌 대여금으로 10%의 이자 수익금을 받고 싶어서 빌려준 것이며, 펀드 관련 투자상황을 자세히 몰랐다’는 입장이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