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서울 강남에 홍보관 '더샵갤러리' 개관

박기람 기자입력 : 2020-04-13 15:59
`철과 자연의 조화` 콘셉트…강건재·건축 홍보관
포스코건설이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홍보관 '더샵갤러리'를 열고 고급 철강재와 건축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건축문화를 선보인다.  

'철과 자연의 조화(Steel Meets Nature)'라는 주제로 개관한 더샵갤러리는 건축용 철강재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강조한다.

근로자들의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는 고강도 철강재, 디자인과 경제성이 탁월한 친환경 철강재, 중소기업과 협업을 통해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철강재 가공특성 등을 다양한 전시기법을 통해 알려준다. 

연면적 4966㎡, 3층 규모의 더샵갤러리의 건축설계는 포스코A&C가 담당했고, 내·외부 주요 마감재는 포스코와 포스코강판이 최근 개발한 신제품을 적용했다. 스마트홈 관련 시스템의 장비와 운용기술은 포스코ICT가 공급했고, 시설관리는 포스코O&M이 담당한다.

외벽은 고급 스테인리스로 마감됐고, 로비 정면에 있는 3D 입체모형의 움직이는 '키네틱벽(Kinetic wall)'은 은빛의 스테인리스를 가공해 장식했다. 천장에는 고내식 도금강판(PosPVD)을 사각 형태의 나뭇잎으로 형상화했다. 2층 분양전시관 주요 벽체에 다양한 변화를 주고 있는 대리석과 나무 느낌의 포인트월은 포스코강판이 생산하고 있는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PosART)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이번 홍보관 개관은 경쟁사에 비해 소재 측면에서 차별적인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철강그룹사의 이점을 활용, 미래 고급 건축 시장의 리딩 컴퍼니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샵갤러리 키테틱벽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