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프리미엄 SUV '카이엔 쿠페' 국내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0-04-09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역동적 라인에 강력한 드라이브 기술

  • 최고출력 340마력·최대토크 45.9kgm

포르쉐코리아가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카이엔 쿠페'를 9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역동적인 라인을 갖춰 기존 카이엔과 디자인 측면에서 완전히 달라졌다. 그러면서도 강력한 드라이브, 혁신적인 섀시 시스템, 디지털화된 디스플레이, 광범위한 연결성 등 3세대 카이엔의 혁신 기술은 그대로 반영했다. 

6기통 3ℓ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340마력(PS), 최대 토크 45.9kgm를 발휘한다. 기본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기준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6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43km/h에 달한다.

날렵한 루프 라인과 함께 한층 더 역동적인 모습을 갖췄다. 특히 후면부의 독특한 라인과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 2개의 개별 시트로 구성된 뒷좌석, 그리고 2개의 다른 루프 콘셉트가 특징이다. 기존 카이엔 비해 낮아진 프런트 윈드 스크린과 A필러로, 루프 엣지 역시 약 20mm까지 더 낮아졌다.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도어와 휀더는 차량 숄더를 18mm 더 넓혔다. 

넉넉한 공간 역시 신형 카이엔 쿠페의 특징이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625ℓ이며, 뒷좌석을 접으면 적재 용량은 1540ℓ까지 늘어난다. 이밖에도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20인치형 알로이 휠, 전후방 카메라를 장착한 파크 어시스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1억1360만원부터이며, 4인승과 5인승 두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쿠페. [사진=포르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