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Lovely B tv'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20-03-31 15: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브로드밴드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0년 연속 인터넷TV(IPTV) 부문과 초고속인터넷 부문 1위에 선정됐다.

SK브로드밴드는 31일,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고객이 말하지 않는 부분까지 먼저 찾아 해결하는 등 차별적 가치를 만들고자 혁신한 결과"라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의견을 듣기 위해 2014년부터 고객자문단을 운영 중이다. 미디어 이용률이 가장 높고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대학생 그룹'과 키즈 콘텐츠를 소비하는 '키즈부모 그룹', 디테일한 개선 포인트 발굴에 도움이 되는 '전문가 그룹' 등으로 구성한 고객자문단은 새로운 서비스 출시 전 사전체험, 과제수행, FGI(Focus Group Interview),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회사에 전달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를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출시해 고객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베이비 키즈를 위한 'B tv ZEM 키즈', 시니어를 위한 온라인 트롯 경연대회 'VIVA트롯',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B tv 라이브 홈서트'가 대표적인 예다.

SK브로드밴드는 경제적 가치 외에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자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개학이 연기되고 있는 상황에 도움이 되고자 SK브로드밴드는 'B tv 홈스쿨링 특별관'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콜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콜센터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재택근무 환경을 지원하고자 별도 장비 없이 PC만으로도 콜센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 '클라우드 컨택 센터'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SK브로드밴드는 장애인뿐 아니라 더 많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미디어 접근성 개선에 힘쓸 뿐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티브로드와 합병을 계기로 지역 채널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고, IPTV에서도 지역 생활정보, 지역 상권 등 각 지역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B tv가 많아질수록, 그리고 잘할수록, 대한민국은 더 행복해질 것이란 믿음을 갖고 있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Lovely B tv'"라며 "미디어 서비스 본질에 집중하고, 콘텐츠와 마케팅 모두 고객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핵심으로 B tv를 단순한 IPTV 서비스가 아닌 'Lovely B tv'로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홈스쿨링 특별관'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