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중·고 '온라인 클래스' 시작···접속 방법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03-23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국 초·중·고등학교가 4월 6일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교육 대안으로 나온 ‘라이브 특강’이 오늘(23일)부터 EBS에서 방송된다.

EBS는 12개 학년을 대상으로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4월 3일까지 2주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초등 1~2학년의 경우 발달단계를 고려해 인터넷 라이브 방송 대신 EBS 플러스2 채널을 통해 ‘학교 생활 적응’ 및 ‘교과 기초 내용’을 볼 수 있다. 초등 3~6학년은 EBS 초등 사이트에서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중학교 1~3학년은 EBS 중학 사이트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등학교 1학년은 EBS 고등 사이트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등학교 2~3학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학교 수업과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클래스는 선생님이 직접 개설해야 하며 학급 단위, 과목 단위로 자유롭게 개설할 수 있다.

EBS는 “선생님이 공유한 링크를 통하거나 학교명 검색을 통해 클래스 가입 후 선생님의 승인이 완료돼야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며 “서비스 폭주로 인해 접속이 어려울 경우 EBS 초, 중, 고교 사이트를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 자료로 활용되는 EBS 교재는 EBS 초중고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이트를 통해 모든 라이브 특강 및 학습 자료 ‘다시보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EBS 공식 홈페이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