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서울 지자체, 마스크 확보·방역에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03-23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지역사회에 확산하며 서울 기초 지방자치단체들도 보건용 마스크 확보와 각종 방역 활동에 힘을 쏟고 있다.

서울 강서구는 23일 보건용 마스크 수급 지원을 위해 정전기 필터를 삽입·교체할 수 있는 면 마스크 10만장을 긴급 수혈한다고 밝혔다.

면 마스크와 정전기 방지 필터 4장을 담아 이달 중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희망하는 주민, 구청 및 구청 산하 기관 직원들에게 지급한다.

서울 양천구는 관내 모든 임신부에게 KF94 방역마스크를 5장씩 지원한다.

신분증과 산모 수첩 또는 임신확인서를 들고 주소지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에 임신부 등록을 못 한 사람도 산모 수첩이나 임신확인서가 있으면 지원받을 수 있다. 임신부 신분증과 산모 수첩 또는 임신확인서를 들고 오면 대리 수령도 가능하다.

서울 중구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생활 방역을 할 수 있도록 소형 분무 소독제 5000개를 제작했다.

중구는 이달 25일을 '방역물품 나눔데이'로 정하고, 각 사업장에서 자체소독이 가능하도록 소형 분무 소독제를 소독법이 부착된 손 행주와 함께 배부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주민들 스스로 일상 속 방역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 금천구는 코로나19 대응 보건인력을 보충하기 위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근무할 의사를 긴급 채용한다.

대상은 오는 27일로 예정된 면접시험 시행일 기준 만 19세 이상의 의사 면허 소지자로 합격 후 즉시 선별진료소 근무할 수 있어야 한다.

채용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금천구청 일자리창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