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10곳 정비사업 '활발'…주택시장 볕드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20-03-11 0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덕천구역 일대 주거환경 개선 기대감 상승

포레나 부산 덕천 조감도 [이미지= 한화건설]


최근 부산 북구 지역에 주택 정비사업과 각종 개발호재가 더해지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1일 부산광역시청에 따르면 올해 2월 말 기준 부산 북구에서 추진되고 있는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은 총 10곳으로 나타났다. 착공 단계에 있는 구역은 만덕2구역, 덕천2-1구역, 화명2·3구역, 구포3구역 등으로 여러 구역의 정비사업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이 지역 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면서 추가 인구 유입을 고려한 인프라 확충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우선 부산 북구 만덕동과 해운대구 재송동 구간을 잇는 총 9.62km의 대심도 지하도시고속화도로가 2024년 완공 예정에 있다. 또한 북구 만덕동과 연제구 거제동을 잇는 제3만덕터널이 올해 개통될 예정으로 일대 교통상황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아울러 구포역세권 주변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구포이음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해 감동진 문화포구 조성, 구포역 철도시설 재배치 등 경부선 지하화(예비타당성 조사 용역 발주 등)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 및 추진되고 있다.

부산 북구 내에서는 덕천구역 일대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분양 중인 덕천2-1구역을 비롯해 덕천2구역이 시행인가 단계에 있으며, 덕천3구역은 올해 관리처분인가를 거칠 계획이다. 덕천동 일대 정비구역은 모두 부산지하철 3호선 역세권인데다, 역을 따라 들어서 있는 다양한 상업시설을 이용하기 쉬워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클 전망이다. 아울러 덕천2구역, 덕천2-1구역, 덕천3구역은 모두 한화건설이 시공해 향후 1868가구의 포레나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부산시 북구 H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덕천구역은 입지가 우수해 이전부터 관심을 갖던 수요자들이 많았는데 현재 분양 중인 덕천2-1구역을 비롯한 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됨에 따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부산시 북구는 부산시의 중심지들에 비해 다소 주거환경이 떨어진다는 편견이 있었지만 최근 주택 정비사업 및 인프라 등의 개발이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이를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집중되어 있는 곳은 기존 구도심 인프라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지역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