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안산세무서-안산상공회의소, 코로나19 피해기업 세정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2-29 09: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8일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겪는 기업에 대한 세금납부기한 연장·징수유예 등 세정지원을 위해 안산세무서, 안산상공회의소 등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 시장과 이세협 안산세무서장, 김진근 안산상공회의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코로나19 어려움을 겪는 관내 기업의 경영안정화를 지원하는데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앞으로 코로나19 피해 사업장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발전을 촉진하는 일에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안산세무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영세자영업자, 중소기업에 신고·납부기한 연장·징수유예·체납처분유예·세무조사 착수유예 등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실시하기로 했다.

시와 안산상공회의소는 해당 지원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 해당 사업장에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등을 안내하는 홍보역할을 맡는다.

단, 세정지원 대상은 관내 영세사업자와 중소기업이며, 소비성 서비스업, 고소득전문직, 부동산임대업은 제외된다.

지원 대상에게는 최대 9개월간의 법인세 등의 납부기한 연장 및 징수유예와 함께 최대 1억 원까지 체납처분 유예 및 납세담보 면제가 제공된다.

윤 시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겪는 기업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500억 원 신속 융자지원과 피해기업지원본부 운영 등을 통해 추가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피해극복을 위해 지역사회 감염 확산 차단 및 근로환경 개선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