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차관, 한·아세안센터 이사회 계기 리셉션 참석..."교역증대·투자촉진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0-02-21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아세안센터, 20~21일 양일간 정기이사회 진행

조세영 외교부 제1차관이 지난 20일 '제12차 한·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센터 정기이사회' 계기 리셉션에 참석, 센터의 지난해 사업 성과를 평가했다.

21일 외교부에 따르면 조 차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국내 유일의 아세안 전담 국제기구인 한·아세안센터를 중심으로 한·아세안 관계가 한층 더 발전하고 심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 차관은 또 지난해 센터가 한·아세안 대화관계 30주년과 한·아세안센터 설립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한 점을 평가했다.

동시에 올해도 지속해 한·아세안 간 교역 증대, 투자 촉진, 관광 및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해 각별한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아세안센터는 한국과 아세안 10개국 간 지역협력을 위해 정부 간 합의를 통해 지난 2009년 3월 출범한 국제기구다.

센터 내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는 회계연도가 종료되는 이달 개최되며, 아세안 회원국 정부 고위관료와 주한 아세안 대사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까지 이틀간 열린 정기 이사회에는 구홍석 외교부 아세안국장이 한국 측 이사로서 참석해 지난해 센터 활동을 평가하고 올해 센터 사업과 예산을 검토·승인했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한·아세안센터가 한국과 아세안 간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채널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센터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세영 외교부 1차관이 20일 '제12차 한·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센터 정기이사회' 계기 리셉션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외교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