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까지 줄인다…LG전자,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예약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20-02-20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가 스팀으로 탈취와 살균은 물론 의류의 주름까지 줄여주는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LG전자는 20일부터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TV 광고와 함께 다음달 4일까지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본격 판매는 다음달 5일부터다.

신제품은 특허를 받은 '트루스팀(TrueSteam)' 기술이 적용됐다. 트루스팀은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기존 LG전자 가전제품에 이미 적용돼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술이다.

옷과 침구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세 가지 스팀 특화코스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실험을 통해 땀냄새 등 옷감에 밴 냄새를 줄여주는 탈취성능을 검증 받았다.

'스팀 리프레쉬 코스'는 소량의 옷을 따로 세탁하지 않고도 옷감의 냄새를 줄이고 가벼운 구김을 완화시킨다. '침구털기 코스'에서 스팀 옵션을 활용하면 집먼지 진드기를 없애면서 탈취까지 할 수 있어 더욱 위생적이다. '패딩 리프레쉬 코스'에서 스팀을 적용하면 볼륨감을 복원하는 동시에 세탁하기 어려운 패딩 의류의 냄새를 줄여준다.

KATRI의 실험결과 스팀 살균코스는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과 같은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LG전자가 내달 선보일 인공지능 DD(Direct Drive) 세탁기와 연동할 경우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무선 인터넷 기능이 탑재된 자사 세탁기의 경우 'LG 씽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신제품과 연동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연동된 세탁기로부터 세탁 코스에 대한 정보를 받아 건조 코스를 알아서 설정하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이 탑재됐다. 세탁기에서 건조기로 세탁물을 옮겨 전원을 켜고 시작 버튼만 누르면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차별화된 스팀 기술로 더욱 편리해진 건조기가 차원이 다른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20일부터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TV 광고와 함께 다음달 4일까지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본격 판매는 다음달 5일부터다. LG전자 모델들이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