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트렌드 ‘맘코노미’, 아이와 엄마 위한 건강 먹거리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20-02-18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면역력 증강 소고기 각광

  • 커피빈, 예비엄마도 커피 맘껏 드세요

(위부터 시계 반대방향으로) 육대장 ‘파개장’, 채선당 ‘샤브샤브’, 한촌설렁탕 ‘한촌탕’[사진=각 사 제공]



최근 워킹맘, 예비엄마 관련 사업 모델들이 뜨고 있다. 코트라(KOTRA)가 발간한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보고서에서도 ‘맘코노미’를 주요 키워드로 꼽을 정도다.

맘코노미(Momconomy)란 엄마와 이코노미(경제)의 합성어다. 엄마들의 생활방식에 맞춘 경제 활동을 의미한다.

엄마들이 가족의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영양소가 풍부한 ‘먹거리’도 관심사다.

◆특별한 날, 장바구니엔 ‘역시 소고기’
건조한 2월은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워 계절성 독감 등 각종 감염 질환, 호흡기 질환에 노출될 수 있어 남녀노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다.

단백질과 아연,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한 소고기를 섭취해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한다면 면역력 증진뿐만 아니라 원기 회복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음식태교’라는 말이 있을 만큼 임산부의 영양섭취도 태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출산 후 먹는 미역국에 소고기가 들어가는 이유다.

소고기는 외식 브랜드를 통해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육개장 전문 브랜드 육대장에서는 호주산 소고기에 파를 듬뿍 넣은 이색적인 파개장을 선보였다.

채선당 샤브샤브는 특유의 진한 육수와 함께 각종 신선한 야채를 푸짐하게 제공한다. 지방이 적은 소고기 부위를 선택해 담백하다.

한촌설렁탕의 인기 보양 메뉴인 한촌탕은 소사골, 도가니, 양지고기, 머릿고기와 인삼, 마늘, 표고버섯, 대추, 은행 등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를 넣어 깊고 진하다.

◆임산부 영양소 한 알에 ‘솔가 프리네이탈’
‘솔가 프리네이탈 종합 비타민 앤드(&) 미네랄’은 임산부·수유부 및 태아에게 필요한 19종의 종합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임산부 종합 비타민이다.

여성 건강에 최적화한 종합 비타민에 엽산, 철분, 비타민D 등을 보강한 제품이다. 임산부는 물론 일반 여성의 에너지와 활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임산부를 위해 글루텐, 밀, 유당, 인공색소 및 감미료는 사용하지 않았다. 하루 1정 섭취로 1일 영양섭취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태아와 본인의 건강을 모두 챙겨야 하는 임산부는 물론 임신을 준비 중인 여성이나 영양섭취가 불균형한 수유부에게 추천할 수 있다. 모든 원재료는 식물성으로 유태인 청결 식품 인증 마크인 코셔 파르브 인증을 받았다.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커피빈 디카페인 서비스를 적용한 음료[사진=커피빈 제공]



◆“임산부도 마음껏 커피 즐기세요”
‘커피빈코리아’는 카페인을 마시지 못하는 임산부 또는 카페인이 잘 맞지 않아서 고민인 소비자를 위해 모든 매장에서 디카페인 변경 서비스를 한다.

원두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디카페인으로 변경해 달라고 하면 된다. 별도의 금액추가 없이 디카페인으로 변경해준다.

기존 일부 매장에서는 이미 해당 서비스를 하고 있었지만, 이달부터는 모든 커피빈 매장에서 디카페인 주문을 할 수 있다.

커피빈 디카페인은 인체에 무해한 비화학적 카페인 제거방법을 사용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Swiss water process)라는 방법으로 생두를 물에 넣어 커피 성분을 용해한 후, 탄소 필터로 카페인을 제거하는 캐나 스위스 워터사 고유의 디카페인 공법이다. 생두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유지하는 비화학처리 친환경 공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