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정의 호텔 in] 가심비 VS 가성비…호텔가 추석선물 '봇물'

기수정 문화팀 팀장입력 : 2021-09-11 00:00

글래드호텔이 기획한 추석 상품 '와인 플라워' 세트. [사진=글래드호텔앤리조트 제공]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다. 오곡백과가 익는 시기인 만큼 1년 중 먹을 것이 가장 푸짐하다. 한가위를 한 해의 가장 큰 명절로 손꼽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도 음식을 많이 차려놓고 밤낮을 즐겁게 놀듯 한평생을 이처럼 지내고 싶다는 뜻에서 나왔다. 
하지만 올해는 마음이 풍족하지 않다. 코로나19 장기화에 가족 친지조차 마음대로 찾아볼 수 없으니 얼마나 쓸쓸한가. 찾아뵙지 못하는 송구스러움을 꾹꾹 눌러 담아 선물에 전하기로 한다. 
호텔업계는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도) 또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가 뛰어난 상품으로 고객몰이에 주력하고 있다. 
 
#글래드호텔앤리조트는 오는 14일까지 '2021 글래드 추석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3만원대부터 6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해 취향과 예산에 맞게 선택해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글래드라이크 멤버십과 다이닝 전용 멤버십 글래드라이크 잇츠, 서울 4개 글래드 호텔과 메종 글래드 제주의 숙박권,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 메종 글래드 제주의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식사권 등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됐다.

'그리츠 시그니처 양갈비 세트'와 '그리츠 램 토마호크', '프리미엄 LA 꽃갈비 세트'를 비롯해 참옥돔, 굴비, 은갈치, 고등어로 구성된 수산물 세트, 과일 세트, 와인 세트 등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글래드가 기획한 추석 선물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글래드 호텔의 웨딩 플라워를 전담하는 '더 세인트(the Saint)'와 함께 와인&플라워 박스, 국내 최초로 전통주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는 '술담화'와 함께 '술담화 9월 담화박스'를 마련했다. 글래드 추석 선물 세트는 3만원대부터 60만원대까지로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들로 구성됐다. 주문은 배송 4일 전까지 할 수 있으며 배송은 이달 17일까지 가능하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2021 추석 선물세트'를 이달 14일까지 판매한다. 배송은 이달 17일까지이며 호텔 직원이 직접 배송해 준다.

지난 설 명절 선물로 선보였을 당시 700세트가 팔려나갔던 '청정 목장 한우&트러플 시즈닝 세트'를 이번에도 판매한다. 조선호텔의 조리사가 엄선한 시즈닝과 청정 목장에서 곡물을 먹이고 키운 한우를 상품으로 구성했다. 명절 인기 정육인 양지국거리, 불고기 등을 원하는 가격대로 설정해 선택할 수 있다. 
 
지역 특산물 세트도 눈길을 끈다. 충남 논산에서 재배한 토종 품종 중 오랜 역사를 가진 버들벼와 100% 참나무 원목 방식으로 생산되는 장흥 표고버섯을 담은 '조선 전통미(米) 웰빙 세트'를 비롯해 겉절이와 파김치, 깍두기 등 원하는 김치 구성을 선택할 수 있는 '조선호텔 김치 세트', '바로크 침구 세트'와 '에블린 침구 세트' 등도 선물세트로 내놨다. 
 
#노보텔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실속형 프리미엄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경북 의성 고급 마늘을 먹고 자란 한우세트부터 강원 평창 해발 1000m에서 자란 유기농 산양삼 세트와 산양삼을 약초 꿀에 절여 숙성한 산양삼 꿀절임 세트, 평창 고급 멜론 세트, 고급 와인 세트, 훈제 연어 세트, 호텔 수제 파운드케이크 등을 이달 22일까지 판매한다. 가격은 6만원부터 60만원까지 다양하다.
 
#그랜드하얏트 서울 호텔은 선물세트 6종을 마련해 오는 22일까지 판매한다. '더 델리' 수제 디저트로 구성된 햄퍼부터 와인 마니아 햄퍼, 미국산 프라임 앵거스 등급 소고기 세트 등 다양하다. 주문은 네이버 예약 및 전화로 할 수 있으며 3일 전 예약은 필수다. 
 

롯데호텔 추석선물세트 [사진=롯데호텔 제공]

#롯데호텔 서울롯데호텔 월드는 홈술, 홈파티 추세를 반영해 와인 및 위스키 등의 품목을 대폭 늘렸다. 정육세트도 판매한다. '횡성 명품 한우'와 '전통 섶장 굴비 세트', '자연송이 장아찌', '와인 세트' 등 다양하다. 
 
롯데호텔 부산롯데호텔 울산은 '명품 한우 세트'와 '상황버섯세트'를, 롯데호텔 제주는 '제주 명품 한우'와 '제주 흑돼지 삼겹살과 목살', '은갈치와 옥돔 세트' 등을 각각 판매한다. 
 
#반얀트리클럽앤스파 서울은 한우부터 육포, 와인, 샴페인, 과일, 고메 세트 등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로 구성된 17종의 반얀트리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여기에 반얀트리 서울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몽상클레르'와 스파 브랜드 '반얀트리 스파' 대표 상품도 내놨다. 가격은 5만원부터 49만원까지 다양하다.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이달 2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특히 호텔 5개 레스토랑의 비법을 담은 완조리 '레스토랑 시그니처 상품'을 올해 처음 선보인다. '인터컨티넨탈 셰프 초이스'를 비롯해 수석 소믈리에가 엄선한 '소믈리에 셀렉션', '그랜드 델리 초이스' 등 40여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번거로운 장보기나 준비 없이도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그랜드 키친 셰프 특선 차례상'을 판매, 직접 배송해준다. 단 배송 가능 지역은 서울과 경기지역에 한정한다.
 
#JW메리어트호텔 서울은 58종의 선물 세트를 이달 17일까지 선보인다. 2만원대부터 30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한우 스테이크와 양념 LA 갈비 등 총 6종류의 육류 세트로 구성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디퓨저와 침구·배스로브 세트 등을 비롯해 소스류와 파스타면, 와인 등 원하는 상품들을 선물 상자에 담아 제공하는 햄퍼 세트를 포함한 'JW 익스클루시브 셀렉션(모음)', 객실·식음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메리어트 멤버십도 'JW 익스피리언스 셀렉션'으로 판매한다. 
 
더 마고 그릴 와인셀러에 보관된 프리미엄 와인도 판매한다.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가 판매하는 명절선물세트. [사진=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제공]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는 호텔 대표 상품과 수제 제품들을 강화했다. 어란, 육포, 잠봉 등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 만들어야 하는 고급 수제품을 포함해 한식, 양식, 중식 소스류, 해비치 판매 커피빈, 욕실용품, 디퓨저 등을 선보인다.
 
#파크하얏트 서울은 고객 취향에 따른 맞춤형 주문도 가능하도록 했다. 코너스톤 시그니처 육류 세트, 충북 제천 월악산에서 직송한 벌집 꿀, 코리안 티 하우스 '더 라운지' 녹차 등이 주를 이룬다.

각종 객실 바우처와 애프터눈 티, 다이닝을 체험할 수 있는 레스토랑 상품권도 마련돼 받는 이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추석선물세트 6종을 선보인다. 이번 추석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육류 세트', 완도산 전복이 포함된 '갈비찜', '델리 치즈 와인 세트', '마들렌 세트'와 '밤 파운드 세트', 소믈리에 추천 와인 6종이다.

선물세트는 9월 30일까지 사전주문 판매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시 서울 지역에 한해 무료로 배송해준다.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는 이달 16일까지 추석 햄퍼 &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2층에 위치한 파크카페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와인 1병과 정육 세트, 계절야채와 보리굴비 등을 담은 △MEA 프리미엄 세트 △총 주방장 비법을 담은 LA갈비 △정육 세트 △프리미엄 와인 △프리미엄 티 세트 △호텔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메리어트 호텔 타월과 리티쉬 세트도 판매한다. 동일 제품 10개 이상을 구매하면 1세트를 추가로 주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노보텔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침구 세트부터 흑화고, 트러플 세트, 그리고 호텔 인기 상품인 추석 고메박스 등을 내놨다. 
 
추석 고메 박스는 9월 15일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그 외 선물 세트 구성은 이달 22일까지 판매한다.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BLT 스테이크' 육류 세트부터 '마하차녹 무지개 망고', '제주 옥돔' 등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지역 특산물 등을 더했다.

여기에 와인 세트, 명절 기간 상차림 메뉴 JW 명절 투 고, 호텔 상품권 등도 판매한다.

정육 제품 및 굴비 세트, 제주 옥돔 세트, 망고 세트를 제외한 상품은 타볼로24 방문, 퀵서비스 또는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받아 갈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이달 22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10만원 이하 실속 세트부터 60만원대 고급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예약한 선물세트는 '이비스 스타일 서울 용산' 1층에 위치한 '알라메종 델리'에서 가져갈 수 있다. 특히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 택배 서비스도 해준다. 배송 가능 기간은 이달 15일까지.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은 이달 22일까지 '수제 쿠키 세트'를 '플레임즈'에서 판매한다. 13가지 종류의 맛으로 구성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쉐라톤그랜드 인천 호텔은 추석 명절을 맞아 햄퍼 세트를 출시했다. 고급 소고기 세트부터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 리스트, 호텔 대표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이달 26일까지 예약·구매할 수 있다. 
 

워커힐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 명월관에서 추석 선물로 출시한 간편식. [사진=워커힐호탤앤리조트 제공]

#워커힐호텔앤리조트는 기존에 판매해오던 선물세트 외에도 '비건 상품'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워커힐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 명월관의 한우 세트를 비롯해 수펙스 김치, 수펙스 훈제연어, 워커힐 소시지 세트를 판매한다.

여기에 올해는 친환경 선물 세트를 선보이며 지난 명절 선물과의 차별화를 도모했다.

실용적인 수납공간과 보냉 기능을 갖춘 '워커힐 호텔 피크닉 에코백'을 비롯해 친환경 컵, 비건소사이어티 인증을 받은 목욕용품 등 집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건 용품으로 구성됐다. 

워커힐 2021 추석 선물 세트는 9월 22일까지 워커힐 프리미엄 고메 스토어 '르 파사쥬'에서 주문하면 된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