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측량에서 등기까지 ONE-STOP서비스'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20-02-11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적민원 처리 절차 획기적으로 개선

지난 7일 LX공사 토지분할 측량수행 시, 관악구청 지적과 직원이 동행해 측량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 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가 이달부터 지적민원 처리 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측량에서 등기까지 ONE-STOP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측량에서 등기까지 ONE-STOP 서비스'는 분할, 등록전환 등 토지이동 신청 시 1회 방문으로 측량접수부터 등기정리까지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해져, 처리기간을 9일에서 3일로 획기적으로 단축처리해주는 서비스이다.

관악구와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수차례 간담회를 가져 △LX공사 또는 구청 방문해 지적측량 접수 시 토지이동신청서 함께 제출 △LX공사 측량과 구청 측량성과검사 동시 실시 △이메일, 문자서비스를 통한 모바일 측량성과도 교부 등이 가능토록 결정했다.

특히 관악구는 전국 최초로 한국국토정보공사에 방문할 필요 없이 구청 지적부서에서 이메일 또는 문자서비스를 통해 모바일로 측량성과도를 직접 확인 가능토록 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분할 등 토지이동 민원을 한번 방문으로 해결해주는 '측량에서 등기까지 ONE-STOP 서비스'를 실시함에 따라 구민들의 시간·경제적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선제적 지적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