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세계 현대미술 작가들과 베를린서 전시회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01-19 15: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방탄소년단(BTS).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독일 베를린에서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들과 글로벌 전시 프로젝트 ‘커넥트, BTS’(CONNECT, BTS)를 열었다.

19일 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베를린 소재 현대미술관 마틴 그로피우스 바우(Martin-Gropius-Bau)에서 지난 15일(현지 시간) ‘커넥트, BTS’ 독일 전시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16일 열린 개막 퍼포먼스에는 관람객 수백 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커넥트, BTS'는 '다양성에 대한 긍정' 등 방탄소년단 철학에 공감하는 세계 현대미술 작가 22명이 이를 현대미술 언어로 확장한 작품을 5개국에서 전시하는 프로젝트다.

독일 전시 주제는 ‘치유를 위한 의식’(Rituals of Care)이다. 기획은 스테파니 로젠탈 관장과 노에미 솔로몬 큐레이터가 맡아 퍼포먼스 전시로 진행된다.

내달 2일까지 이어지는 릴레이 퍼포먼스에는 젤릴리 아티쿠, 보이차일드, 체브뎃 에렉, 마셀로 에벨린, 마리아 핫사비, 메테 잉바르첸, 바바 무라와 칸돔블레 베를린, 안토니야 리빙스톤, 빌 폰타나 등 서로 다른 배경의 작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커넥트, BTS' 홈페이지는 "서로 다른 배경의 작가들이 펼치는 표정, 손짓, 몸짓, 그리고 사운드 퍼포먼스가 결합된 이번 공연을 통해 언어가 표현하지 못하는 섬세한 감성과 메시지를 읽어낼 수 있다"고 이번 전시를 소개했다.

이어 "작가들의 퍼포먼스를 통해 우리 자신을 돌아보며 무엇이 우리를 대립하게 만드는지, 또 무엇이 우리를 서로 연결하고, 화해하고, 궁극적으로 치유하게 하는지를 생각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 ‘커넥트, BTS' 전시는 아르헨티나 소금 사막에서 오는 21일부터 열린다. 전시에선 아르헨티나 출신 세계적 설치미술가 토마스 사라세노가 자신의 작품 '에어로센 파차'(Fly with Aerocene Pacha)를 아르헨티나 북부에 위치한 살리나스 그란데스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