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개시' 캐롯손보, 디지털 차별화로 시장 안착 성공하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0-01-14 1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ON' 서비스 출시···보험업계 관심 집중

기존 보험사와 차별화를 선언한 국내 첫 디지털 전업 손보험사인 캐롯손해보험이 영업을 개시했다. 최초로 출시된 상품에 보험사의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기존 손보사와 차별성이 없어 기대보다 못하다는 의견이 나온다.

캐롯손보는 14일 새로운 보험 서비스 '스마트ON' 2종을 내놓으면서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스마트ON 보험은 '펫산책보험’, '해외여행보험’ 2종으로, 가입 절차를 줄여 편의성을 높이고, 상품별로 보험료를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캐롯손보는 한화손보와 SK텔레콤, 현대차가 지분을 출자해 만든 보험사다.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시켜 새로운 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갖고 출범했다.

그러나 이날 출시된 첫 신상품을 살펴보면 캐롯손보의 성장성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신생 손보사인만큼 고객에게 주목을 끌만한 혁신적인 상품을 내놔야 했지만 이에 실패했다는 시각에서다.

펫·해외여행자보험은 이미 대부분 손보사들이 관련 상품을 내놓은 영역이다. 결국 캐롯손보가 판매 방식만 '디지털'화 했을 뿐 상품이나 서비스는 기존 손보사와 다를 바 없다는 지적이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판매 방식만 온라인 다이렉트로 바꾼 것 아닌가"라며 "사업비를 절감하겠다는 것 말고는 어떤 것이 혁신적인지 자세히 느끼기 어렵다"고 말했다.

다만 보험업계 일각에서는 장기적인 시각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신생 보험사가 혁신적인 상품을 내놓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다는 시각에서다.

다른 손보사 관계자는 "캐롯손보 같은 변화의 시도가 꾸준히 나와야 보험업계 전체가 변할 수 있다"며 "처음부터 화려할 수는 없겠지만 고객의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나간다면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캐롯손해보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