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유망창업대상] 이유씨엔씨 "친환경 도료로 에너지 20% 절감"

오수연 기자입력 : 2020-01-16 11:21
이유씨엔씨는 선방염 도료, 단·차열 도료, 불연 코팅 등 친환경 수성 도료를 연구·개발해 제품화하는 기능성 코팅제 전문업체다.

글로벌 산업 트렌드에 맞춘 신기술 개발을 위해 전문화된 연구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개발(R&D)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획기적인 제품을 생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장식 이유씨엔씨 대표 [사진=이유씨앤씨 제공]

이유씨엔씨는 현재 '태양열의 원적외선을 차단해 건축물 내부온도를 낮춰주는 기능성 차열도료 개발'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냉난방 온도 1℃ 조절 시 7%의 전기에너지 절감 효과가 나타난다. 이유씨앤씨의 코팅제는 코팅제를 사용하지 않은 곳에 비해 온도를 7~10℃ 낮추는 효과로 에너지를 20% 절감한다. 차세대 기능성 에너지 절감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시공 시 수 차례 도장이 필요한 타사 제품과 달리, 단 1회 도장으로 성능이 발휘돼 편리하고, 시간과 공사 비용을 절감한다. 아울러 단열·방청·방오 기능 등 특수기능을 추가해 열차단 성능을 극대화하며, 수요에 맞는 다품종 서비스가 가능하다.

기업부설연구소뿐만 아니라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 설비도 구축하고 있다. 설비 구축을 완료해 향후 제품 양산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중국 칭다오 국제건축 박람회, 필리핀 건축박람회 등에 참가할 예정이며, 고온다습한 기후이나 에어컨 보급률이 낮은 필리핀, 캄보디아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2021년에는 파푸아뉴기니 건설부를 통해 현지 행정타운 건설 참여기업에 납품한다.

최장식 이유씨엔씨 대표는 “항상 노력하고 연구하는 열정적인 자세로 기술개발에 정진하며 전 세계적인 환경정책 및 에너지 절감 정책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