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유망창업대상] 이브로드캐스팅 “경제 영역서 ‘선의’ ‘상식’ 통하는 사회 만들 것”

신보훈 기자입력 : 2020-01-16 11:28

[이진우(왼쪽), 정영진 공동대표.]

이브로드캐스팅은 경제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현상을 분석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경제 콘텐츠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지난 2018년 1월 경제 전문 팟캐스트 ‘경제의 신과 함께’를 론칭한 이래 경제분야 1위 콘텐츠로 성장했고, 지난해 1월부터는 유튜브를 중심으로 방송을 송출하고 있다.

‘깊이가 다른 경제 콘텐츠’를 표방하며 경제전문 방송제작 및 유통, 온‧오프 강연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주간 14편, 월간 56편의 경제전망과 주요 이슈, 경제사 등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 중이다.

주요 콘텐츠로는 각 분야별 경제 전문가를 초청해 해당 분야의 현재를 짚어보고 미래를 전망하는 프로그램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의 경제의 신과 함께’를 포함해 매일 아침 주요 경제 뉴스들을 살펴보고 투자의 아이디어를 요일별 전문가와 이야기하는 ‘오늘아침 Page2 Live’, 매일 저녁 퇴근길 하나의 핵심 주제에 대해 깊은 인터뷰를 진행하는 ‘퇴근길 Page2 Live’가 있다.

또한, 평소 궁금했던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이진우 경제전문기자의 대담을 통해 알아보는 ‘이프로가 만나 일프로’, 입장이 다른 양쪽의 경제전문가들과 함께 경제이슈에 대해 토론하며 논쟁보다 합의를 이끌어내는 ‘김동환의 신과 토론’, 경제 및 투자관련 서적 중 꼭 읽어야 할 책들을 골라 추천하고 함께 읽는 ‘투자는 책과 함께’ 등이 있다.

이진우 이브로드캐스팅 대표는 “경제라면 딱딱하다는 인식과 선입견을 깨고 알기 쉽고 깊이 있고 재미있는 최고의 경제 방송 콘텐츠를 만들어 경제하면 ‘Page2’ ‘신과 함께’를 연상할 수 있게 하겠다”며 “대중들에게 금융, 경제와 관련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선의와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