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5만원 대학생 기숙사 신청 16일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20-01-07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도 고양시 소재…소득 9구간 이상 휴학생 후순위 선발 가능

  • 한국장학재단, 2020학년도 1학기 신규 기숙사생 정기모집 실시

한국장학재단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대학생 연합기숙사)’의 2020학년도 1학기 신규 기숙사생 정기모집 신청을 받는다.

신청기간은 6일부터 16일까지며,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결과는 오는 22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입주가 확정된 대학생은 보증금 15만원, 기숙사비 월 15만원으로 저렴하게 주거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보다 많은 대학생에게 입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1학기 신규 기숙사생 선발 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 전경[사진=한국장학재단]

당초에는 소득 8구간 이하 수도권 대학 재학생만 선발이 가능했지만, 올해 1학기부터는 △소득 9구간 이상 △비수도권 대학 △휴학생 등도 공실 발생 시 후순위로 선발이 가능하게 했다.

대학생 연합기숙사는 약 1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2인 1실의 주거환경과 식당, 체력단련실, 열람실 등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학습공간으로 도서관, 열람실, 멀티미디어실, 세미나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

주거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각종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외국어, 요가, 사회인사 토크 콘서트 등 무료 강의를 개설해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생 연합기숙사 2020학년도 1학기 정기모집 세부내용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