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서철 기베스트 대표 "브랜드K 날개단 나인테일즈, 프랑스 시장 사로잡았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01-07 03: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가대표 공동상표 '브랜드K' 선정에 프랑스 수출길…3달간 120만 달러

한국 화장품 업체가 프랑스 최대 홈쇼핑 업체 M6 부티크에 진출해 깐깐한 프랑스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단 3개월만에 10만개를 팔고 120만 달러 수출 기록을 세웠다. 현지에서 유럽 총판을 하고 싶다며 러브콜을 보내온다. 놀랍게도 중소기업 제품이다.

6일 아주경제와 만난 기서철 기베스트 대표는 이 진귀한 기록의 주인공이다.
 

기서철 기베스트 대표가 6일 아주경제와 인터뷰 하고 있다. [사진=오수연 기자]

지난해 9월 우수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 상표인 '브랜드K' 인증 제품 중 하나로 기베스트의 나인테일즈 기능성 화장품이 선정됐다. 정부는 우수 중소기업의 인지도를 높여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브랜드K를 론칭했다. 기 대표는 선정 이후 수출 실적 기록을 나날이 경신하며 어느 때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는 최근 대만 양대 홈쇼핑사 모모와 동산에서 제의를 받고 대만 출장에서 돌아온 참이다.

뷰티의 본고장 프랑스 시장까지 꽉 잡은 제품력을 갖췄으나 나인테일즈의 수출길은 처음부터 탄탄대로였던 것은 아니다. 번번이 계약 체결 단계에서 고배를 마셨다.

기 대표는 "지난 5년간 전 세계를 돌며 박람회만 100여 차례 나갔다. 바이어들이 90초만에 주름이 펴지는 독특한 제품력에 관심은 가지나 성분이 믿을만한지 의심하더라. 신뢰가 부족해 항상 마지막 계약 체결을 앞두고 실패했다"면서 "그러나 1, 2개월에 걸쳐 개발한 제품이 아니라 임상시험까지 거쳤고, 한국 정부가 이러한 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 브랜드K 제품이라고 하자 바이어들의 태도가 달라졌다"고 밝혔다.

브랜드K는 뛰어난 품질을 갖췄으나 수출에 어려움을 겪던 중소기업의 가려운 곳을 정확히 긁어준 것이라는 게 기 대표의 설명이다.

브랜드K 선정 이후 새로 수출을 논의한 국가는 손으로 헤아리기도 어려울 정도다.

기 대표는 "현재 인도네시아 수출을 준비 중이며, 스페인에서도 먼저 연락이 와서 상반기 중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모로코는 지난해 11월부터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그 전부터 연락이 닿았지만 모로코 측에서 계약 체결을 고민하던 중 브랜드K에 선정되고, 프랑스 홈쇼핑에서 히트를 치자 총판을 하겠다더라"며 "브랜드K를 통해 미국 최대 홈쇼핑 업체 QVC와도 미팅이 성사됐다. 러시아에서도 론칭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브랜드K로 날개를 단 나인테일즈는 이를 토대로 2020년 전 세계로 나가겠다는 목표다.

기 대표는 "올해 목표는 수출 확대다. 우선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수출을 최소 10배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며 "향후 동유럽을 포함한 유럽 시장을 꽉 잡으며 전 세계 70개국 이상 수출하겠다. 기능성 화장품으로 나인테일즈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고 싶다"고 힘주어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