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찌민 한인타운 강도살인 유력 용의자 체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언 기자
입력 2019-12-26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베트남 공안, 한국인 이모씨 검거해 조사 중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지난 21일 발생한 우리나라 교민 강도살인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떠올랐던 한국인 이모(29)씨가 현지 공안에 붙잡혔다.

26일 주호찌민 한국 총영사관과 현지 언론에 따르면 호찌민시 공안은 지난 25일 밤 이씨를 체포해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씨는 지난 21일 오전 1시 30분께(현지시간) 호찌민시 7군에 위치한 한인밀집 지역인 푸미흥에서 사업가인 교민 A(50) 씨의 집 담장을 넘어 침입해 A씨와 아내(49), 딸(17)을 흉기로 찌른 혐의다.

이로 인해 A씨 아내가 숨졌고, A씨와 딸은 응급수술을 받은 뒤 회복 중이다.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지난 21일 발생한 우리나라 교민 강도살인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체포된 한국인 이모(29)가 사건 현장 주변을 배회하는 모습.[사진=주호찌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제공]

이씨는 또 다수의 스마트폰을 챙기고 피해자의 승용차를 몰고 달아난 뒤 같은 날 오전 5시께 10㎞가량 떨어진 호찌민 2군 지역 투티엠 다리 옆 공터에서 승용차를 불태운 혐의를 받고 있다.

호찌민시 공안은 이번 사건을 중대 범죄로 분류, 대규모 수사 인력을 투입해 사건 해결에 총력전을 폈다.

이씨는 범행 당시 어눌한 영어를 사용해 수사 초기 베트남인일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현지 공안은 폐쇄회로(CC)TV 영상 분석을 통해 사건을 전후해 현장 주변을 어슬렁거리는 이씨의 모습을 포착하고 공개 수배했다.

이씨의 사진이 공개된 후 주호찌민 대한민국 총영사관에도 제보가 잇따라 총영사관 측이 관련 정보를 현지 공안에 전달하는 등 양측이 긴밀히 공조했다.

현지 유력지인 뚜오이째는 이씨가 범행을 자백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또 관광비자로 베트남에 입국한 이씨가 범행 후 출국하려고 했다고 전했다.

한국 총영사관은 26일 경찰영사를 베트남 공안에 보내 이씨를 면담하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