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예산안, 더 이상 한국당과 합의 어렵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19-12-10 1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해철 브리핑...'4+1' 공조 본격화

더불어민주당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인 전해철 의원은 10일 "한국당과 이견이 크고 더 합의, 논의하는 것은 어렵다고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아침 9시까지 해서 이견이 굉장히 크고 합의가 되지 않았고, 원내 대표단과 의논을 했는데 더 논의하는 것은 어렵다고 얘기했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4+1'(민주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 협의체에서 마련한 예산안 수정안을 이날 오후 2시 국회 본회의에 올려 처리하기로 했다.

전 의원은 이날 오후 2시 예산안 처리 가능성에 대해 "충분히 가능하다"며 "필요한 민생법안을 (처리)하고, 오후에 가능하다"고 말했다.

'4+1' 협의체 예산 수정안에 한국당의 증액 요구 반영에 대해 전 의원은 "한국당이 주장했던 감액안이 반영된 것은 없다"며 "지난 수요일부터 4+1 협의를 진행했고 그 결과가 수정안으로 만들어졌기에, 어제부터 오늘까지 주요 감액에 대한 얘기를 담을 수는 없었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왼쪽)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전해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와 대화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