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2019 LINC+ 산학협력 성과확산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12-06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카운터 메이크업 쇼 등 특색있는 체험관 운영,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에서 5일 열린 2019 LINC+ 산학협력 성과확산포럼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2019 LINC+ 산학협력 성과확산포럼은 인천재능대 LINC+사업단이 주관하여 대학의 주요 사회맞춤형 교육 운영 성과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LINC+사업 44개 참여 대학 및 69개 협약 산업체 인사, 대학 구성원(교직원 및 재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문전성시를 이뤘다.

인천재능대, 2019 LINC+ 산학협력 성과확산포럼 개최[사진=인천재능대]


이번 행사는 크게 ▲성과 전시 및 체험관 ▲산업체 인사 대상 교육▲가족회사 협의체 간담회 ▲LINC+ J(JEIU) STAR 최종평가전으로 이뤄졌다.

성과전시 및 체험관에는 SW품질관리융합반 등 9개 협약반(학과)에서 준비한 캡스톤디자인 우수 작품 전시와 ▲뷰티스타일리스트전문가반 온 카운터 메이크업 쇼 ▲화장품산업선도반 립밤 만들기 체험 ▲아로마 통증관리 체험 등이 진행되었다.

각 협약반별 캡스톤디자인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도 이뤄졌다. 학생들의 스스로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LINC+ J STAR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하였고, 총 22개 작품 중 7팀을 선발하여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학에 내방한 산업체 인사들에게는 기업현장 교육 시 필요한 ▲교수법 워크숍 ▲진로상담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수법 워크숍에서는 학생 지도법과 진로상담 교육 능력 향상을 위해 ‘기업현장교사의 역량, 효율적 교수법 및 사례’를 주제로 한국산업인력공단 훈련품질향상센터에 박상일 과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심리상담연구소 김수진 소장은 ‘요즘것들 탐구생활 : 신입사원편’을 주제로 진로상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윤현민 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개최하는 포럼은 지역사회와 산업체가 대학과 동반성장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십 결과물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LINC+사업을 통해 국가적인 과제인 일자리 문제 해결과 4차산업혁명이 가져올 시대적 추세에 발맞춰 ‘AI특화대학’으로 성장하고자 하는데에 산업체 전문가들의 통찰과 지혜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재능대는 최근 2018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 선정 및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수도권(가,나 그룹) 취업률 5년 연속 1위 등 2006년 이기우 총장 취임 이후 정부의 주요 재정지원사업에 선정,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글로벌 명품 고등직업교육 대학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