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중국 게임 시장 잡기 위해 텐센트와 손 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9-12-05 08: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회사인 중국의 텐센트가 일본 닌텐도의 콘솔 게임기 '스위치'를 판매한다. 닌텐도가 중국에서 대표 게임기를 공식적으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닌텐도 스위치[사진=픽사베이]

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게임에 주력해온 텐센트가 게임 기기 분야에 뛰어든 것이 처음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텐센트와 닌텐도는 스위치 판매 가격이 2099위안(약 36만원)이다.

닌텐도의 중국 판매 소식이 알려지면서 닌텐도의 주가는 반등에 성공했다. 하지만, 닌텐도는 "콘솔 게임기가 중국에 자리 잡지 못했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중국 게임 시장 규모는 올해 365억달러(약 43조5000억)로 미국을 넘어 세계 1위 시장이지만, 대부분 모바일과 PC를 이용한 소프트웨어 게임이다.

닌텐도의 스위치는 TV나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콘솔 게임기다. 미국과 일본에서 큰 호응을 얻어 업계는 2019년 기준 전 세계에서 1800만대가 판매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콘솔게임의 유통 금지를 풀었지만, 중국에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원이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세르칸 토토 게임 컨설턴트는 "스위치는 중국 사용자들이 어디에서도 얻을 수 없는 광범위하고 독점적인 소프트웨어를 자랑한다"고 말했다.

야스다 히데키 에이스 경제연구소 애널리스트는 "닌텐도의 중국시장 공략은 아시아 시장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