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벤처단체협의회, 박원주 특허청장 초청 간담회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19-11-29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9일 여의도 TwoIFC에서 진행된 특허장창 초청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벤처기업협회)]


혁신벤처단체협의회는 29일 여의도 TwoIFC에서 혁신벤처기업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해 박원주 특허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과 정재송 코스닥협회장을 비롯해 혁신‧벤처업계를 대표하는 협‧단체장 및 임원 등이 참석했다.

혁단협은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지식재산 보호와 관련한 현장 애로사항들을 전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개선 및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지식재산 침해에 대한 집행강화 및 지식재산 보호 지원 사업 등 IP생태계 조성과 발전을 위한 지원방안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허청은 특허권자의 생산능력과 관계없이 침해자 이익을 특허권자에게 배상하는 제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식재산 소송에서의 증거 수집을 쉽게 하는 ‘한국형 디스커버리 제도’ 또한 진행 중이다. 

혁단협 공동의장단은 “대한민국 경제 핵심주역인 혁신 벤처기업의 원활한 성장을 위해 오늘 건의하고 논의한 애로사항에 대해 정부가 끝까지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혁신 벤처생태계 조성과 관련해 업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기를 요청드린다”고 했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지식재산은 혁신벤처 기업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호하는 최적의 무기”라며 “오늘 간담회에서 제기된 정책건의 및 애로사항들을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여 혁신벤처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