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2017-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19-11-28 1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경제·사회·환경 등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7~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국·영문으로 발간된 2017~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해관계자의 중대성평가를 통해 △신뢰받는 금융 서비스 △감동 있는 회원만족경영 △함께 나누는 행복한 사회 △서로 존중하는 조직문화 △책임 있는 윤리경영 등 5개 영역별 주요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과 사회책임투자 확대, 자산운용체계 고도화 등 자산운용 부문의 성과를 주요하게 보고하고 있다. 이밖에 신규 대여 상품 출시, 사회공헌위원회 신설, 일하는 방식 혁신을 위한 더 케이 웨이(The-K Way) 수립, 신사옥 녹색건축물 최우수 등급 인증 등 경제, 사회, 환경 영역에서도 고른 성과를 나타냈다.

교직원공제회는 2008년부터 격년 단위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회사의 경영일반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고 미래 경영 계획 수립에 반영하겠다는 취지다.

지속가능경영에 중점을 둔 결과 교직원공제회는 2017년 제22회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 한국의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2018년에는 한국 기금·자산운용대상 공제회 부문 대상과 소비자 중심경영(CCM) 4차 인증을 획득하는 등 외부기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차성수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사람과 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것이 교직원공제회의 지속가능경영 목표”라며 “우리 교육이 꿈꾸는 ‘한 사람도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국민기업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