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미래지향 교류사업’ 대표단, 새마을세계화재단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미) 최주호 기자
입력 2019-11-21 16: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중 지방정부간 협력방안 모색

지난 20일 중국 외교부 왕칭통(王同慶) 외사관리국 국장을 단장으로 한 ‘한-중 미래지향 교류’ 대표단 일행이 재단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북도 새마을세계화재단 제공]

경상북도 새마을세계화재단은 지난 20일 중국 외교부 왕칭통(王同慶) 외사관리국 국장을 단장으로 한 ‘한-중 미래지향 교류’ 대표단 일행이 재단을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중 미래지향 교류사업은 우리나라 외교부 초청으로 중국 외부교 외사관리국장을 단장으로 중국 지방정부(산시·광시좡족자치구·간쑤·허베이성) 외사판공실 국장급 간부들로 구성해 우리나라를 방문 중이며 대구시청 방문, 새마을세계화재단 방문, 충청북도청 방문, 시도지사협의회 방문 등의 일정이 이뤄졌다.

특히, 대표단은 재단 방문을 통해 ODA(공적개발원조사업)사업에 대한 지방정부간 협력 방안을 모색했으며, 새마을시범마을 사업을 비롯한 경상북도 지방정부에서 추진한 한국형 ODA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장동희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새마을세계화사업은 개도국에 물고기를 주는 사업이 아닌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정신사업”이라며 기존 선진국 ODA사업과의 차별성을 강조하며 재단 사업을 소개했다.

이에 대해 왕칭퉁 국장은 재단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공감을 표하고 향후 중국 지방정부에서도 국제협력사업에 관해 재단과 협력을 모색하길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