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한국콘크리트학회 학회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19-11-15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의 시공 우수성 인정 받아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투시도. [자료=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지난 7일 사단법인 한국콘크리트학회가 개최한 '2019년 가을 학술대회'에서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을 출품해 학회상(작품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콘크리트학회는 지난 1989년 설립돼 현재 1만여명이 넘는 개인 회원과 약 400개 단체 특별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전문 학술단체다. 한국콘크리트학회 학회상은 콘크리트 구조물 설계와 시공이 우수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된다.

이번에 수상한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은 인천 경제자유구역 내 송도국제도시 9공구에 있으며, 기존에 2곳으로 나뉘어 운영되던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을 일원화하는 공사다.

사업은 조달청(수요기관: 인천항만공사)이 발주했고, 지상 1~5층 터미널 동 1개동과 게이트 동 1개동으로 구성된다. 지난 2016년 12월 30일에 착공, 작년 5월 29일 공사가 완료됐다.

롯데건설은 이후 입주 업체의 인테리어 공사 및 세관·출입국·검역 등 관계 기관의 시범운영과 종합 시운전을 거쳐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인천항 1·2 국제여객터미널을 이전, 2020년 6월 개장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은 해양 관광기능 시설 확보로 해양 관광문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에게는 해양 휴식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