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스타트업 키우자"...2019디지털이코노미포럼’ 개최

신보훈 기자입력 : 2019-11-13 08:45

[사진=코리아스타트업포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기획재정부와 함께 오는 21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19디지털이코노미포럼(DEF2019)’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관하며, 네이버·스타트업얼라이언스·한화드림플러스·우리은행·페이스북코리아·한국인터넷기업협회·한국온라인광고협회·중소기업중앙회·한국게임산업협회 등이 후원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DEF2019는 ‘디지털경제 시대의 유니콘 스타트업과 혁신성장’을 주제로 다룬다. 디지털경제를 기반으로 전 세계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유니콘 기업의 성장전략과 육성을 위한 생태계 조성방안을 논의한다.

미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태국 등에서도 디지털 스타트업 및 관련 생태계 구성원 20명이 연사로 참석한다.

실리콘밸리 대표 액셀러레이터 500 Startups 대표 크리스틴 차이(Christine Tsai)와 유럽혁신의회 고문 빈디 카리아(Bindi Karia)는 기조연설자로 나서 글로벌 유니콘 스타트업 생태계와 유럽의 유니콘 육성전략을 전한다. 이어 유니콘과 넥스트 유니콘 스타트업의 성장 전략을 살펴보고 정부와 민간의 지향점을 논의하는 네 개 세션과 대담, 토론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경제와 혁신기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포럼에서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혁신기업 육성 및 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에 대해 다양하고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봉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은 “디지털경제는 4차 산업혁명인 동시에 국가 경쟁력”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디지털경제에 앞장서는 국내외 스타트업 성장전략을 공유하고, 나아가 더 많은 유니콘 기업이 등장할 수 있도록 논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