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아주3D]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 공식 출범/법정에서 조는 판사들?/검찰청, 기자 출입 금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은정 PD
입력 2019-11-11 16: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뒷북’·‘뒤끝’·‘뒷담화’ 작렬하는 신개념 위클리 뉴스토크쇼 ‘아주3D’ 제1화


 
시사 뉴스는 어렵고 재미없다?
여러분의 이런 진입장벽을 확실히 낮춰드립니다.
‘뒷북’·‘뒤끝’·‘뒷담화’ 작렬하는 신개념 위클리 뉴스토크쇼 ‘아주3D’

아주경제 사회부의 정예 요원 3명이 ‘아주3D’를 위해 뭉쳤는데요. 바로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 이승재 부국장, 최근 ‘사과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장용진 차장, 패기 넘치는 막내 김태현 기자가 그 주인공입니다.

1화에서는 ‘세월호 참사 검찰 특별수사단’ 출범의 의미와 배경을 살펴봤는데요. 조국 전 장관 수사 물타기 아니냐는 항간의 소문에 대한 뒷이야기와 네티즌 반응들을 알아봤습니다.
 

[사진=이승희 인턴기자]

또, 최근 아주경제 기획 기사로 큰 화제가 된 ‘2019 법원 르포’ 판사 백태에 대한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재판 중에 조는 판사부터 호통치는 판사까지 취재 뒷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법무부가 오보를 낸 기자들에게 검찰청 출입제한 조치를 한다고 해서 논란이 있었는데요. 과연 현직 기자들은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 직접 들어봤습니다.

기획 이승재 부국장, 주은정PD 촬영·편집 주은정PD, 송다정PD 자료 박연서 인턴기자, 이승희 인턴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