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이해찬, 2년 안에 죽는다"…민주당 "한국당 막말 중 최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11-10 13: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너무나 험악하고도 저열한 막말"

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3선·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이 택시기사의 말을 빌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년 안에 죽는다'는 취지로 비꼬자,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섬뜩하고 경악스럽다"는 반응을 내놨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김 의원은) 이 대표가 정치적 수사로써 다짐을 언급한 내용을 두고 한국당 당원들 앞에서 이 대표의 발언을 비아냥대는 가운데, '다음 대선이 있는 2년 안에 죽는다'는 이야기라며 '사람의 죽음'까지 스스럼없이 뱉어냈다"며 "섬뜩하다. 경악스럽다. 너무나 험악하고도 저열한 막말이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김 의원의 막말은 원칙과 기본에서 너무나 심각하게 벗어난 것이다. 상대를 저주하며 어떻게 정치를 하겠다는 것인가"라며 "이는 정치를 증오와 저주의 수단으로 전락시켜 정치 혐오를 불러일으키고, 정치와 정당, 당원과 국민을 모두 깎아내리는 행위"라고 했다.

이어 "그간 자행된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의 온갖 막말과, 김재원 의원이 뱉어낸 무수한 문제 발언 가운데서도 단연 최악이다"며 "김 의원은 즉각 사죄하라. 국민의 대표로 자격도 없다. 자유한국당은 즉각 김재원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하라"고 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9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공수처법 저지 및 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결의대회'에서 "얼마 전 택시에서 이 대표가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에 정권을 뺏기지 않는다'고 한 것을 전했더니, (택시기사가) '에이 의원님이 틀렸다. 이해찬이 2년 안에 죽는다는 말 아니냐. 놔두면 황교안이 되겠네요'라고 했다"고 말했다.
 

김재원 예결위원장이 8일 오전 비경제부처 부별 심사를 진행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예산안등조정소위원회 구성안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