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회계처리기준 적용 기업 불확실성 최대한 줄일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호원 기자
입력 2019-10-31 08: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은성수 금융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회계처리기준 적용과 관련된 기업의 불확실성을 최대한 줄여나갈 것이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회 회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은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기업 현장에서 여전히 회계처리 적용 등을 둘러싸고 갈등과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며 "금융위를 비롯해 금감원, 회계기준원은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질의에 대해 회계기준 적용 방법 등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추진 중인 회개개혁으로 회계 투명성이 제고될 것이라는 기대도 있지만 제도 변화로 불편함, 비용부담 증가 등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이런 현장의 상반된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균형된 관점에서 각종 회계개혁 조치가 시장에 안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은 위원장은 또 "올해 말부터 상장사 감사인 주기적 지정제 등 주요 회계개혁 조치가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라며 기업, 감사인 등 시장의 자발적 참여도 당부했다.

회계의 날은 회계개혁법인 새 외부감사법이 제정·공포된 2017년 10월 31일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올해로 두 번째 행사가 열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