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주경제 브랜드 대상] 킨도, 유럽프리미엄 기저귀로 3년 내내 세 자릿수 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10-28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137% 성장한 매출 420억원 기록

  • 유럽 까다로운 안전테스트 통과 제품으로 신뢰도 상승

킨도의 가파른 성장세. [표=킨도]

유럽 프리미엄 기저귀 업체 킨도는 기저귀가 ‘신뢰와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지난 4년간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2015년 11월 국내에 첫 발을 들인 킨도는 지난해 매출 42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2017년의 306억원 대비 137% 성장한 수치다. 2017년 매출 역시 전년대비 584% 급증했다.

킨도는 매출 성장의 주요 원동력으로 뛰어난 흡수력과 낮은 역류 등 기저귀의 핵심 가치에 집중한 높은 품질과 엄격한 안전테스트를 통과한 탁월한 안전성을 꼽았다.

킨도는 기저귀 전량을 독일을 비롯한 유럽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 판매 기저귀 중 유일하게 유럽의 까다로운 두 가지 안전테스트를 통과해 주목받았다. ‘킨도 프리미엄 기저귀’는 아기가 사용하는 원단의 안정성을 입증하는 친환경·유해물질 테스트 인증인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 1등급과 독일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의 가장 높은 안전 등급인 ‘엑설런트5스타’를 국내 최초로 동시 획득go 기저귀 업계에 제품 안전성을 높인 공로로 2019 아주경제 올해의 유망브랜드 생활용품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8년 4월 출시한 ‘킨도 프리미엄 물티슈’ 역시 국내 물티슈 최초로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5스타’를 획득하였다. 또한 식약처의 cGMP인증을 획득 및 국내 물티슈 업계 최초로 유럽의 안전성 인증 시스템인 CPNP(Cosmetic Product Notification Portal)에 등록했다. CPNP(Cosmetic Product Notification Portal)는 성분의 안전성과 미생물 테스트 등 유럽연합(EU) 의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검증 절차를 통과해야 등록이 가능한 화장품 성분규제 및 안전성 인증 시스템이다. 유럽연합(EU)의 까다로운 기준에 맞춰 9개월이 넘는 오랜 기간에 걸쳐 인증을 받았으며, 이는 역시 아기에게 최고만을 주고 싶어하는 킨도의 기업 철학이 담겨 있다.

3년동안 매주 꾸준히 진행해온 임신·육아 클래스인 ‘킨도맘 클래스’를 통해 쌓인 육아 엄마들의 신뢰도 한몫했다. 아울러 킨도의 자사몰인 ‘킨도몰’ 오픈 그리고 국내 기저귀 업계 최초로 도입한 ‘기저귀 정기배송 시스템’ 등도 인기다.

‘킨도맘 클래스’는 예비·육아맘의 소통과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해 신청자를 받아 매주 두차례 ㈜킨도 본사에서 5~6명 내외의 소규모로 진행되고 있는 프라이빗 육아 클래스로 엄마들의 높은 관심과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킨도 프리미엄 기저귀와 물티슈는 지난 5월부터 킨도 독일 법인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독일 아마존에 입점해 유럽 현지 시장에 진입했으며, 오는 12월부터 킨도 중국 법인을 통해 본격적인 중국 시장 판매를 앞두고 있다.

또한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맘이(mom e) 내추럴 베이비 케어’는 아기에게 가장 안전한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만든 엄마와 아기를 위한 화장품이다. 유럽의 엄격한 안전 기준인 CPNP(Cosmetic Product Notification Portal, 화장품 성분규제 및 안전성 인증 시스템)를 통과했고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5스타’를 획득하는 등 까다로운 유럽 인증을 통과했으며 유기농 및 자연유래 원료를 사용해 독일 공장에서 생산된다. ‘맘이(mom e) 내추럴 베이비 케어’는 로션, 샴푸 앤 바스, 기저귀크림, 크림 그리고 바디오일 다섯가지 제품으로 올해 말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킨도는 기저귀와 물티슈, 화장품에 이어 2020년에는 여성 생리대, 가정용 세제와 목욕용품을 포함한 생활용품 그리고 성인용 기저귀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에 있으며, 가장 안전하고 높은 품질의 유아 및 가족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생활용품 업체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킨도의 기업문화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역점을 두고 있다. 수평적인 조직문화 실현과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자율 복장 제도를 도입했으며 사무실 내 직원 간의 칸막이를 없애고 오픈 된 카페형 업무 분위기를 조성했다. 선택적 탄력근무제를 시행 중이며 신입 직원을 포함한 모든 직원이 해마다 리프레쉬 휴가를 포함한 총 22일의 연차를 제한없이 사용하고 있어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대단히 높다.

또한 다양한 사내 복지제도로 유아가 있는 임직원에게는 자사 프리미엄 기저귀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전 직원은 자사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아침을 거르는 직원들을 위해 매일 아침 신선한 과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연1회 회사의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아울러 개인의 여가활동과 자기계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매달 복지포인트를 급여와 별도로 지급하고 업무에 관련된 교육비와 필요 도서 구입을 제한 없이 지원하는 등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제도적, 금전적 지원을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도 늘려갈 계획이다.

킨도의 인사 담당자는 “킨도의 직원들이 진심으로 엄마와 아기 그리고 가족의 입장에서 상품을 만드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회사는 직원의 입장을 이해하고 소통하며 직원에게 꼭 필요한 것을 갖추기 위해 고민한다”며 “킨도의 꿈을 함께 이룰 동료를 상시 채용 중”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