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던 스피스 “CJ컵? 토머스 극찬 그대로…상상력 발휘해야 할 코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귀포=서민교 기자
입력 2019-10-15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주 흑돼지 바비큐가 맛있으니 와서 먹어봐라.”

절친한 친구 사이인 저스틴 토머스(미국)의 이 한 마디가 조던 스피스(미국)의 마음을 움직였을까. 스피스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2019~2020시즌 첫 대회로 더 CJ컵@나인브릿지(이하 더 CJ컵)를 골랐다. 스피스는 “한국에 오자마자 ‘모든 것이 훌륭하다’고 토머스가 말한 그대로 느끼고 있다”며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참가 소감 말하는 조던 스피스. 사진=연합뉴스 제공]


스피스는 17일부터 나흘간 제주도 서귀포시 클럽나인브릿지(파72)에서 열리는 더 CJ컵에 처음 참가한다. 스피스는 2017년 초대 대회부터 대회 주최 측이 초청을 하기 위해 가장 공을 들인 선수 가운데 한 명이다. 더 CJ컵은 스피스가 출전하는 시즌 첫 대회다.

대회를 앞두고 15일 대회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스피스는 “이번 시즌 첫 대회를 제주도에서 시작하게 돼 정말 흥분된다”며 “제주도는 정말 아름다운 곳이다. TV로 코스를 많이 봐 왔는데, 직접 경험해보니 코스 상태는 정말 완벽했다. 재미있는 상상력을 발휘해야 하는 코스라서 나와 잘 맞는다. 바람에 따라 변수도 있어서 더 흥미롭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피스가 한국에서 대회에 출전하는 것은 2015년 프레지던츠컵 이후 4년 만이다. 아시아 대회 출전도 2016년이 마지막이었다. 스피스는 “그동안 한국을 비롯해 중국, 싱가포르, 일본 등에서 열린 대회에 출전했었는데 꼭 다시 오고 싶었다”며 “이런 멋진 아시아 대회에 초청 받아 기쁘다. 골프의 글로벌화가 중요하고 선수로서 책임감도 느낀다”고 의미를 담았다.
 

[조던 스피스의 스윙 모습. 사진=JNA GOLF 제공]


특히 스피스가 이번 대회에 출전을 결심한 데는 친구 토머스의 영향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스피스는 “세계적인 선수들이 출전하는 대회이기 때문에 시즌 첫 대회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참가 배경을 설명한 뒤 “토머스가 ‘이 대회는 코스도 음식도 다른 환경도 모든 것이 훌륭하다’며 칭찬만 늘어놨다. 토머스는 좋은 친구이고 그가 말하면 무조건 믿는데, 제주도에 오자마자 그가 한 말의 의미를 바로 느낄 수 있었다”고 털어놨다.

전 세계랭킹 1위 스피스는 2015년 마스터스와 US오픈, 2017년 브리티시오픈 등 메이저 대회에서 3승을 수확했지만, 이후 우승 소식이 없다. 스피스는 “최근 우승권에서 멀어져 있던 것이 사실인데, 일관된 경기력으로 매 대회 마지막 날 우승권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라며 “티샷부터 그린 위 플레이까지 ‘티 투 그린’ 기량을 되찾아야 한다. 거의 회복이 되고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하지만 스피스는 세계랭킹 1위 복귀에 대한 욕심은 드러내지 않았다. 그는 “몇 승을 하면 만족하겠다는 목표는 세우지 않는다. 매 대회마다 배우는 것이 있고, 부족한 부분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세계 1위를 탈환하겠다는 의지를 특별히 갖고 있지는 않다. 메이저 대회를 집중해서 좋은 성적을 내면 그 뒤로 순위는 따라오는 것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