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감] 홍남기 "아직 디플레이션으로 판단하기에는 이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9-10-02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홍남기, "디플레이션 점검도 해봤다...기대 인플레이션 2% 형성된 상황"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디플레이션 우려에 "아직 디플레이션으로 판단하기에는 이르다"라고 강조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수요의 힘이 가라앉아 디플레이션 우려가 제기되는 것 아니냐는 바른미래당 유승민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홍 부총리는 "디플레이션에 빠진 상황 역시 역사적으로 많지 않았으며 기대 인플레이션도 2%로 형성돼 있는 상태"라며 "(디플레이션 단계라고) 말하는 것에 대해 시기적으로 이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디플레이션을 점검해왔다"며 "9월 마이너스 물가는 지난해 8월 폭염으로 가격이 급등하고 석유류도 급격히 높았던 데 따른 일시적 기저효과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앞서 김용범 기재부 1차관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내놓은 답변과도 일치한다. 이들 역시 단기적인 물가 하락 현상을 두고 디플레이션 공포를 확산하는 것에 대해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