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부산서 유럽기업 대상 투자유치 'IR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 최재호 기자
입력 2019-10-02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한유럽상의 회원사 대상 창원시 투자유치 홍보

1일 부산에서 진행된 창원시의 투자유치활동 모습. [사진=창원시 제공]



창원시는 1일 저녁 부산 파크하얏트호텔에서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투자 최적지 창원시’를 알리는 투자유치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2일 밝혔다.

유럽은 2018년 발표된 역대 최고 실적의 국내 외국인투자금액(269억 달러) 중 미국, 일본, 중국보다 높은 89억 2천만 달러를 국내에 투자한 국가이다.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와 더불어 국내 최대 외국계 경제단체 중 하나로 유럽계 기업들과 한국정부 간 소통과 투자협력을 목표로 설립됐다.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대표인 디미트리 실라카스를 회장으로 총 330여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창원시에는 세계적인 자동차회사인 스웨덴의 볼보그룹을 비롯해 30여개의 유럽기업이 외국인투자기업으로 진출해 있다. 적극적인 유럽기업 유치를 위한 행보로 올 상반기에는 경남도내 최초로 터키의 세계적인 베어링 회사인 ORS사의 신규 외국자본 유치라는 쾌거를 이뤘다는 게 창원시의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의 50여개 회원사 CEO 및 임원진과 주한 유럽대사관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창원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과 마산 자유무역지역과 함께 2019년 스마트선도산단으로 선정, 외국인투자유치에 최적화된 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박진열 경제일자리국장은 “창원은 세계 주요 항로가 만나는 국제해양물류산업의 중심지이자 신산업 선도도시로서 외국기업의 최적의 투자지이며, 더 많은 외국기업의 투자와 성공을 위한 정책개발과 파트너십을 이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