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수 서울대병원장, "국내 어디서든 좋은 진료 혜택 받게 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09-24 0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3일 취임 기자간담회 진행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 [사진=서울대병원 제공]

지난 5월 취임한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은 환자가 국내 어디서든 좋은 진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23일 취임 기자간담회를 통해 밝혔다. 환자가 계속해서 수도권, 서울대병원으로 쏠리는 현상을 막겠다고 말했다.

기자간담회에서 김 원장은 "지난 40년간 경쟁으로 선진 의료를 이뤘지만, 과도한 경쟁 등으로 국민이 원하지 않는 현실에 도달했다"며 "앞으로 40년은 경쟁을 넘어 대한민국 의료 발전을 선도하는 4차 병원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설명했다.

향후 서울대병원은 진료에만 몰두하기보다 교육과 공공의료, 의료정책, 연구, 진료를 균형적으로 맞추는 것에 노력할 계획이다. 또 의료발전위원회와 미래위원회를 운영해 의료발전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마련한다.

김 원장은 "그동안 병원의 중심이 외래진료였다면 희귀, 난치질환 중심의 입원 진료를 강화하고 시스템을 확보할 것"이라며 "또 서울대병원의 자랑인 어린이병원과 같은 의료 공공성 강화, 지역·중소병원과의 환자 중심 의료 공유 체계 구축 등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초과학과 임상의학 융합 연구를 담당하는 융합의학과를 신설하고,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도입과 데이터 거버넌스 조직 운영에 노력할 것”이라며 “경기도 시흥시에 들어설 800병상 ‘배곧 서울대병원’은 의료와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스마트 산학협력단과 뇌인지바이오특화센터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