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원내대표실 "김오수 법무차관 예고없이 방문해 면담 불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9-18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8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실에 따르면 국회를 방문했던 김오수 법무부 차관이 별다른 예고도 없이 원내대표실을 방문해 일정이 불발됐다고 설명했다.

김 차관은 이날 오후 3시 45분께 국회에 있는 나 원내대표 사무실을 방문했다. 일부 보도에 따르면 김 차관은 10여분 나 원내대표를 기다리다가 만나지 못하고 발길을 돌린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나 원내대표실 관계자는 차관실과 일정을 조율 중이었고 김 차관은 의원실에 아무런 연락도 없이 찾아왔다고 해명했다. 또한 김 차관은 예산결산위원회 방문차 나 원내대표실을 들른 것이지 본래 나 원내대표를 만나기 위해 국회를 온것이 아니라고 덧붙였다.

김 차관은 기자들을 만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산 소위 때문에 왔다"며 "나 원내대표께서 전화를 주셔서 만나러 왔다"고 말했다.

앞서 한국당 소속 법사위원들은 지난 16일 김 차관을 국회로 불러 법무부가 조국 법무부 장관 수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질의하려 했으나 김 차관이 참석하지 않아 무산됐다.

김 차관은 검찰 간부들에게 '윤석열 검찰총장을 배제한 특별수사팀' 구성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한국당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김 차관 말로는 여당 송기헌 법사위 간사가 가지 말라고 해서 못 온다고 했다"며 "상임위원들이 피감기관의 차관과 검찰국장을 불렀는데도 여당에서 방해하는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김오수 법무부 차관이 18일 오후 국회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실에서 면담을 위해 대기하다 나 원내대표를 만나지 못한 채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