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책연구원,(사)함께하는다문화네트워크,2019 이민정책‧이민법 열린강좌개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9-09-17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 이민정책연구원과 (사)함께하는다문화네트워크는 지난 10년간 정부의 이민정책 추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 온 민간 활동가의 역량강화를 위해 「2019 이민정책‧이민법 열린강좌」를 개설했다.


이민정책연구원은 민간활동가 대상 교육수요조사(2019년 7월~8월)를 바탕으로 개설된 이날 강좌는 17일,18일 양일간 이민정책연구원(고양시 일산소재)에서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민간활동가의 이민정책과 이민법의 유기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서 ‘이민정책전문연구자’, ‘이민법전문가’, 그리고 ‘현장전문가’의 경험과 지식을 담은 수준 높은 6개 강연으로 구성했다.

강연자로는 이민정책연구원 정기선 원장, 김영근 부원장, 조영희 박사, (사)함께하는다문화네트워크의 신상록 이사장, 법무법인 대호 석동현 대표변호사, 한국이주동포정책연구원 곽재석 원장이다.

우리 정부의 <제 3차 외국인정책기본계획>에서는 ‘협력에 바탕한 미래지향적 거버넌스’를 강조하고 있으며, 앞으로 <정부-연구-민간>의 상호 보완적인 파트너십에 대한 실질적인 진전이 필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이번 개최되는「2019 이민정책‧이민법 열린강좌」에서는 정부, 연구, 민간 각각의 관점과 경험을 토대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이민정책연구원은 민간활동가 대상 전문교육 열린 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설하여 체계적인 민-관-학 정책환류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