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센터, 민간 최초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참여기업 선정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9-09-10 14: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엑스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1대1 밋업에 쏘카·크몽 등 47개사 참가

한국무역협회는 10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민간 최초로 스타트업 테스트베드에 참여할 기업을 선정하는 1대1 밋업(Meet-up)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엑스 스타트업 테스트베드'는 무역센터 내 쇼핑몰, 전시장, 주차장, 도심공항터미널, 아쿠아리움 등의 서비스 혁신을 위해 국내 스타트업들에게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테스트베드에는 수중 드론부터 실내 자율주행 로봇까지 모두 198개 스타트업이 신청했다. 서류 검토 및 전문가 심사 등을 거친 47개사가 이날 미팅에 참석했다. 국내 최대 카셰어링 플랫폼 쏘카, 국내 최대 프리랜서 오픈마켓 플랫폼 크몽 등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실내 자율주행 로봇 개발 스타트업인 트위니 관계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실제 복합 쇼핑몰에 적용해 사업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기술력과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들은 향후 코엑스, 서울오션아쿠아리움, 한국도심공항, WTC서울 등 무역센터 내 파트너사와 사업화를 위한 구체적인 논의에 착수한다. 무역협회는 연내 테스트베드를 통한 서비스 혁신사례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기 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은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거점인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를 스타트업의 활동 무대로 만들 것"이라면서 "내년에는 코엑스 테스트베드에 해외 스타트업을 참여시키고 해외 테스트베드와 상호 교류도 추진하는 등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역협회가 1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 '코엑스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1대1 밋업(Meet-up)' 행사에서 WTC서울 및 스타트업 관계자가 비즈니스미팅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무역협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